카카오스토리 마케팅 단순 노출용으로만 생각하면 망하기 쉽상입니다.

안녕하세요, 오씨아줌마입니다.

최근에 가장 인기 있는 마케팅은 무엇일까요?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뭐, 이런식으로 이동하는거 같긴 한데요, 여튼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SNS 형태의 플랫폼이라는 겁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현재 가장 뜨거운 이슈인 카카오스토리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 마케팅의 중심에는 관계가 있습니다. 고객은 검색을 통해서 내 콘텐츠를 보는 것이 아니라, 관계를 통해 내 콘텐츠를 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관계가 없다면 고객에게 내 콘텐츠는 의미가 없습니다. (무섭죠…;;;)



카카오스토리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노출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노출은 꼭! 시키셔야 합니다만, 노출을 늘리기 전에, 한가지 먼저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고객과의 관계 형성입니다.

안타깝게도 친구수에 너무 집착을 하고, 공유 숫자에 너무 집착을 하게 되어서 일단은 고객의 무턱댄 참여를 원하게 됩니다.

이런게 이벤트 때문에 나에게 친구가 된 고객들이 내 매출에 영향을 주는 잠재고객이 될 확률을 그리 크지 않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카카오스토리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나는 누구이고, 나는 어떤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는가, 즉 캐릭터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카카오스토리에는 두가지 콘텐츠가 매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나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

친구의 참여를 유도할수 있는 콘텐츠



많은 분들이 카카오스토리 마케팅을 하면서 특히 회사의 경우 캐릭터를 잊어버리고 단순히 정보만 주는 노출용으로만 많이들 생각하십니다.

전혀 인간미라고는 찾아볼수 없는 페이스북도 너무나 많습니다.

극단적으로 정보만 보려면 홈페이지 가지 왜 힘들고 귀찮게 친추까지 하면서 카카오스토리에서 재미없는 정보를 볼까요?

이런 사례는 필히 실패할수 밖에 없는 마케팅입니다.

카카오스토리 마케팅은 관계중심의 마케팅입니다. 기업도 친구처럼 다가가야 합니다. 말로만 친구가 아니라, 캐릭터를 가진 인물이 나에게 자기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이야기 중에 고객의 참여를 끌어모아야 합니다.

친구라고 맺어줬더니, 자꾸만 이거 사라, 저거 사라… 한다면 짜증나지 않을까요?



Posted by SJ en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