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방법 다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오씨아줌마 입니다^^


바로 앞 시간에 온라인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이 콘텐츠이다! 라는 이야기 했죠. 이제 좋은 콘텐츠를 만들었다면, 이 콘텐츠를 어떤 플랫폼에 실어서 보낼것인가가 매우 중요합니다.


선물이 있다면 선물을 예쁘고 보기 좋게 포장하는 것을 예로 들면, 선물은 콘텐츠, 포장지는 플랫폼입니다.


즉, 고객에게 콘텐츠를 최대한 보기 좋게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그래서 제일 중요한 것은 콘텐츠 이며, 이 콘텐츠를 보조하는 수단으로 플랫폼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마케팅방법 중 가장 중요한 기초 중 기초입니다.



옆집 애가 피아노 학원간다고, 태권도 학원 간다고, 발레한다고 우리 애까지 똑같이 학원에 보낼 필요는 없습니다.


온라인 마케팅방법 역시도 동일합니다. 남들이 옆에서 페이스북 하고 트위터 한다고 나까지 페이스북도 하고 트위터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은 플랫폼의 홍수입니다. 이 홍수 가운데 지금 여러분들이 원하는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그럼 내가 택해야 하는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은 무엇일까요?

내가 사용하기 편하고, 내 고객 역시 사용하기 편리한 플랫폼이 그 입니다.

극단적으로 나는 죽어도 페이스북을 못하는데, 그리고 하기 싫은데, 지금 유행이라고 무턱대고 페이스북 마케팅에 뛰어들 필요는 없습니다.


혹은 내 고객이 전혀 사용하지 않는 플랫폼이 트위터라면 굳이 무리를 해서 트위터 마케팅을 할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남들이 다하고 있지만, 내가 관심이 없다면, 혹은 내 고객이 관심이 없다면 운영을 안하는게 낫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와 카페를 유행이 지났다고 이야기 하십니다. 온라인 마케팅방법 중 블로그, 카페는 과거에 비해서 밀리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운영자과 고객의 입장에서만 이야기를 하면, 운영자가 블로그와 카페를 운영하는데 재미가 있고, 거기에서 생산되는 콘텐츠가 가치가 있다면 굳이 새로운 플랫폼에 도전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대로, 홈페이지나 블로그 없이도 페이스북을 통해서 매출이 일어나고 여기서 마케팅을 하는 것이 즐겁고 좋은 콘텐츠가 나온다면, 굳이 비싼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만들필요가 없습니다.



온라인 마케팅방법 중 핵심입니다.

남들을 따라가는 것이 중요한것이 아니고 나는 어떤가? 내 고객은 어떤가? 이것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Posted by SJ en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