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첫번째 사건의 결론을 먼저 내고 시작하자!

안녕하세요, 오씨아줌마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에 대해서 몇 가지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초보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아마 초보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중급자 이상은 큰 도움은 안되고 간단히 팁! 정도 보시면 될듯 합니다.


그 방법은 글을 쓸때 결론을 먼저 내고 글쓰기를 하는 것입니다.



보통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를 하다보면 초보자들의 실수 중 실수는 글을 쓰다가 자꾸 다른 길로 빠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시작은 이렇게 시작했지만 끝은 저렇게 되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많습니다.ㅠ


이렇게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하는데 옆길로 빠지지 않기 위해서 입구와 출구를 미리 만들어 놓고 그 사이를 마음껏 채우시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되면 글은 통일감을 가지게 되고 고객에게 집중력을 줄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볼께요.

시작 - 요즘 이슈는 카카오스토리 마케팅
끝 - 노출보다는 재구매고객을 꼬셔야 한다.
중간 - 카카오스토리 마케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나의 생각은 어떠어떠하다.


가만히 보면 중간에서 하고 싶은 말이 무지 많을 듯 한데요, 하고 싶은 말이 많을수록 옆길로 빠질 가능성이 높겠죠?


그래서 미리 출구를 정해 놓는 것입니다.


그럼 옆길로 빠질려고 하다가 다시 내길을 찾는 것이죠.



시작과 끝을 먼저 정해놓는 방법이 유리한 것은 콘텐츠를 생산하는 시간까지 빠르게 만들어 줍니다.

다양한 블로그 통계를 확인해보면, 고객은 1030초 정도 되는 시간만 블로그에 머물게 되고 이 짧은 시간 콘텐츠를 확안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고객들에게 주저리 주저리 이야기할 시간이 없습니다. 강력한 결론을 내세워야 합니다. 그런데 잘못하면, 옆길로 새서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결론에 이르지 못하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있습니다.


고로 고객을 위해서라도 나의 업무효율을 위해서라도 결론을 먼저 내고, 콘텐츠를 생산하세요. 진짜 시간이 빨라집니다.


Posted by SJ en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