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글쓰는방법 자랑질 보다 가치를, 사실 조금 다른 관점.

안녕하세요, 오씨아줌마 입니다!! 반갑습니다.


앞에서 카카오스토리 친구추가 후 만들어야 할 콘텐츠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지금 이야기 할 내용은, 콘텐츠를 어떻게 전달해야 하는가? 입니다.


최근에 카카오스토리가 1000명으로 친구수가 늘었습니다. 과거 500명이었을때보다 보다 더 마케팅 적극으로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의 방해공작을 피해야 하지만요.)


카카오스토리도 7월 중순에 오픈이 된다고 하니 (연기될수도 있지만…) 참으로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친구수의 제한도 없고, 현재 게시글의 개별 URL를 딸수 있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영역에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할수가 있습니다.



다른 통계를 가지고 오지 않더라도, 카카오스토리를 현재 우리나라의 명실상부 최고의 SNS플랫폼 입니다. 반면 최고의 마케팅툴이라고는 말하지 못합니다.


페이스북 흑역사 아시죠? 물론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에서 마케팅을 해서 성공을 했지만, 지금 여러분들에게 페이스북 마케팅의 결과를 말해보라고 하면 암울한 이야기 하시는 분이 더 많습니다. 즉 페이스북을 노출 중심으로 보셨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체리피커에게 커피쿠폰만 많이 줬죠!



페이스북 흑역사를 보고, 이제 카카오스토리를 봅시다, 노출 위주의 마케팅을 계획하고 계시나요? 이벤트 중심, 공유 중심, 할인 중심? 단기간에 성과들은 있을수 있겠지만, 스토리의 부재로 장기간 고객의 관심을 끌고가기가 힘들죠.


또하나, 카카오스토리 글쓰는방법으로 자랑질하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재수없어!라는 인상을 줄수가 있습니다. 안그래도 잘난척 하는 친구들 때문에 카카오스토리가 재수 없어지는데, 광고글까지 자랑질이라면 더욱 짜증나겠죠?;;



앞에서 스토리가 부재중인 단순 이벤트의 전달 통로로 카카오스토리를 활용한다면, 망합니다. 고객들은 초반에 관심을 끌지는 몰라도 장기간에는 관심을 끊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고객을 끌기 위해서 사용했던 유입비용은 저 멀리 하늘로 날라가는 것이죠!!ㅜㅜ


그러나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면 다릅니다. 자랑질이 아니라, 아이템에 대한 자부심이 묻어있다면 아주 매력적이죠.



예를 들면 사과를 키우는 오씨아줌마 사과농장에서 농부가 사과를 키우고, 건강하게 농사짓는 모습과, 사과에 담긴 농부의 마음이 고객들에게 전달된다면, 최저가격이 아니더라도, 화려한 포장이 없더라도 고객들은 구매를 할것입니다.

뜬 구름잡는 소리 하지 말라구요?



노노노!!


위의 이미지는 오염된물 자판기 입니다. 진짜 오염된 물을 파는 곳입니다. 단돈 $1 입니다. 유니세프에서 기부행위에 대한 댓가로 오염된 물을 줍니다. 그리고 이 특별한 경험은 SNS를 타고 전파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기부를 유도합니다.


자랑질도 아니, 이 기부의 가치를 전달해 줬습니다. (물론 오프라인에서지만…) 온라인상에서도 자랑이 아닌 가치를 전달해야 하고, 이게 카카오스토리 글쓰는방법의 기초중에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절대 카카오스토리 글쓰는방법은 블로그와 키워드광고, 홈페이지와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이제 고민해 보세요, 내가 줄 가치는 무엇인가? 그리고 어떻게 표현 할것인가? (앞으로 다양한 글들을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두리뭉실하게 마무리 하지 않을꺼니 걱정 마셔요ㅎㅎ)


Posted by SJ ent.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kimhurak.com BlogIcon 김후락 2014.07.17 12: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감공감되는 글입니다.

    카카오스토리의 본질을 잃고 광고성글도 많고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글들이 자주 올라오곤 하죠.

    이궁

  2. Favicon of http://todaycloset.tistory.com BlogIcon 엄상도 2014.07.22 11: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 감사합니다. 페이스북의 한계때문에 고민하며 어쩔수 없이 카스로 넘어온 느낌이 있는데, 관계중심으로 시작해보아야겠습니다.

  3. 이정아 2014.09.21 14: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4. 어버컷 2014.09.21 14: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