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마케팅 전략 통합검색에 특색있는 아이템을 각인시키기.


안녕하세요, 오씨아줌마 입니다. 요즘 정말 많은 아이템들이 온라인마케팅을 하고 있으시고, 또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타까운 것이, 비슷한 컨셉의 아이템이 너무 많다보니까 가격으로 경쟁하는 곳이 너무 많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오픈마켓이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11번가, 지마켓, 옥션 등이 대표적이며, 오픈마켓과 함께 소셜커머스도 엄청나게 인기이며 인기의 중심에는 가격이 있습니다.


그런데 규모의 경제로 가격으로 밀어내는 대기업과 같이 저와 같은 중소기업은 가격으로 승부를 걸수가 없습니다.ㅠ


그래서 컨셉있는 아이템이 정말 필요하고 절실합니다.



예를 들어 제 상황을 말씀 드립니다. 제가 온라인마케팅 관련해서 강의를 한다고 합시다.


온라인마케팅 강의를 하려고 하는데 시간단 5만원씩 받는데, 다른 경쟁업체에서 4만원을 받는 겁니다.


헐, 그래서 나는 3만원으로 더 깍아야 겠다라고 깎으면 경쟁업체도 대응을 하게 되고 결국에는 강의를 해도 남는것이 없는 장사가 되고 말죠.


이렇게 저가로 강의를 많이 들으면 뭐합니까, 나한테 정작 수입을 남지 않고, 입에 풀칠이라고 해야 먹고사는 자영업자에게는 크나큰 타격이 아닐수 없습니다.



저보다 이런 상황에 대해서 사장님들을 더 아실꺼라고 생각됩니다. 가격이 내 아이템의 경쟁력이 되게 되면 언젠가 다른 브랜드에게 밀릴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 저의 전략은 블로그 하나로 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에 있는 다양한 영역들을 통해서 최소의 에너지와 시간을 들여서 마케팅 하라는 것입니다.


다른 경쟁업체와 비교적 다른 특색을 가지고 마케팅을 하게 되는 것이고, 절대 가격으로 승부를 보진 않을 것입니다.


만약 이런 전략이 먹혀, 많은 분들이 저에게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면 오히려 가격을 더 올려도 되지 않을까요?


물론 최악의 경우 사람들이 가격에 밀려 저를 찾이 않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긴합니다만 최소한 고객에게 나는 가격이 아닌 다른 장점이 있다는걸 알려줄수가 있어 좋더라구요.



제가 많은 업체들과 함께 일을 하면서, 안타까웠던 것 중 하나는 아이템의 특색이 없는 경우가 너무 많았다는 것입니다. 운영자의 특색도 없이 경쟁업체와 비슷한 경우가 너무 많았습니다.


여러분들의 색깔을 찾으세요, 그래야 마케팅하기도 편합니다!



Posted by SJ en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