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삽입 지금 잘하고 있나, 못하고 있나 체크!


안녕하세요, 오씨아줌마 입니다.^^
한 회원님께서 저에게 문의를 주셨습니다. 그 내용을 좀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제는 바로, 블로그 이미지 삽입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이미 저는 다른 글을 통해서 블로그 이미지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말씀을 드렸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사용해서 어뷰징을 하기위한 용도라면 문제가 될수 있다고 말씀을 드렸었죠.





회원님의 블로그를 보니 맛집블로그였습니다. 그러면서 혹시나 자신의 블로그 글에 이미지가 10-20개가 넘는데 문제가 되지 않을까? 고민하셨습니다.


이분이 기준으로 두고 있는 블로그 글은 바로 제 블로그였습니다. 저는 이미지를 35개 정도 매번 넣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글이 중요하지 이미지가 중요하지 않아서, 그리고 글의 길이 상 35개가 적당해서 넣었습니다.



반면 회원님의 블로그에 이미지는 매우중요합니다. 맛집을 맛집스럽게 하기 위해서는 사진이 꼭! 필요하고 중요합니다. 이분이 저처럼 35개 정도의 이미지만 넣는다면 문제가 좀 있겠죠?;;


방문자에게 다양한 맛집의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서 최소 10장 이상의 사진이 보통 필요합니다.



즉, 블로그 이미지 삽입의 중요한 갯수는 몇개인가? 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기가 쉽지 않은 것이 글에서 더 필요할수도 있고 몇개 안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포스팅 속에서 이미지 갯수가 몇개가 되든 큰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어뷰징을 위해서 극단적으로 이미지를 100개씩 업로드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포스팅을 한후, 순위를 높히기 위해서 인위적으로 이미지를 더 추가 하기도 합니다. 눈에 띄지 않게 하려고, 흰색으로 이미지를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우리와 달리 자연스러운 포스팅을 하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20개를 올리는 것과 어뷰징으로 20개를 넣는 것은 네이버 알고리즘으로 어느정도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자연스럽게 삽입하면 큰 걱정 없겠죠?^^


Posted by SJ ent.

댓글을 달아 주세요